생산지 자원조사 | ▶ | 재배,생산 생산자현황 | ▶ | 제품화 가능성 | ▶ | 상품조사 | ▶ | 시장조사 | ▶ | 소비층 조사 |
생샌지,자원조사 | 지역의 정서적, 지리적, 여건등을 바탕으로 지역의 물질적현황, 기반조건을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
재배,생산 생산자현황 | 지역의 실질적인 현황을 파악하여, 제품화가능성을 위한 여건을 파악한다. 생산능력의 향상성이 있는지도 검토한다. |
제품화가능성 | 지역의 여건과, 현 유통시장의 해당 제품의 상품화 가능성을 검토한다. 다방면의 벤치마킹을 통한 합리적인 상품화 방안을 모색한다. |
상품조사 | 유사상품과 온,오프라인선상의 유사제품군을 분석, 파악하여 소비층대상 가장적합한 상품을 제시토록 최적의 경로를 탐색, 최대의 효과를 일으키도록 한다. |
시장조사 | 가상시나리오를 설정하여 상품화시 시장에서 점유율, 주요고객층, 주요판매처를 설정하며, 호응도를 탐색한다. |
소비층조사 | GHC의 경험력을 토대로 MD,바이어를 실질적 면담으로 소비층분석 타겟을 설정하며, 상품의 전반적인 것을 검토한다.. |
생산제품 컨셉협의 | ▶ | 식품안정 인증협의 | ▶ | 생산/수요 조사 | ▶ | 적정설비 시설검토 | ▶ | Lay-out | ▶ | 가상설비 시설배치 |
생산제품 컨셉협의 | 어떠한 제품을 어떠한 형태로 제작하고, 유통방법은 어떻게 할지를 검토하여 공장배치 및 설비진행의 기본안을 설정한다. |
식품인증협의 | 식품안전인증(HACCP외) 및 기타인증 취득을 요할시 이에 맞는 공장배치와 설비를 배치할 수 있도록 기본설정한다. |
생산/수요 조사 | Production capacity를 설정하여 공장의 규모와 설비의 규모를 선정하며, 자동화, 반자동화등 생산방식에 관한 설정을 한다. |
적정설비/시설검토 | 미래지향적 기초안 설립으로 공장규모, 부대시설, 설비등의 규모를 설정하여 지속적 경영을 이루도록 한다. |
Lay-out | 기본모델을 근거로 하여 공간의 구획을 진행하며, 변동가능성을 염두하여 경영의 합리성을 제고한다. |
가상설비 시설배치 | GHC는 다양한 검토와 완벽한 계획으로 신청자의 사업적 동반자가 된다. |
가공,유통 컨셉개발 | ▶ | 규격화 구성컨셉 | ▶ | 계획상품 부자재컨셉 | ▶ | 시제품 개발 | ▶ | 소비충족 Package | ▶ | 생산성검토 제품생산 |
가공,유통 컨셉개발 |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하여, 상품화를 위한 해당 원재료, 제픔으로 상품화를 위한 컨셉을 형성. 생산성, 수익성, 향후 연계상품개발성을 검토한다. |
규격화, 구성컨셉 | 브랜드전략, 사업방향성, 시장점유를 위한 고객접근성을 고려한 규격화, 구성을 설정한다. 벤치마킹을 통한 경쟁력우수 상품을 개발하는데 가장중요한 단계이다. |
계획상품 부자재컨셉 | 상품은 단일포장으론 성공할 수 없다. 제조,유통방법에 따른 상품포장재질등 각종 부자재 선택이 중요하며, 이마다 최적의 상품을 위한 컨셉을 개발하여야 한다. |
시제품개발 design | 주제품에 대한 시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층(소비자, MD, 바이어)의 마음에 드는 Design을 개발한다. |
소비자충족 package개발 | 생산여건에 적합한 주제품의 구성을 통해 경제성, 수익성, 향후 연계상품의 개발, Risk최소화, 생산성향상을 위한 구성을 한다. |
생산성 검토 제품생산 | 대량판매을 대상으로 생산성 검토하여 최고수익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경쟁성을 상승시켜 제품 출시토록한다. GHC는 프렌차이즈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고객층선정 도매/소매 | ▶ | 유통경로 실행전략 | ▶ | 진입 전략추진 | ▶ | 홍보 프로모션 | ▶ | MD,바이어 대응전략 | ▶ | 진입 |
고객층선정 판매방식선정 | 상품의 판매고객층분석을 통한 중간유통설정 및 직영등의 방안을 모색하며, 판매방식에 있어 온,오프라인 설정, 도,소매의 설정을 하는 기준을 설정한다. |
유통경로 실행전략 | 성과를 내기위한 마케팅으로 B2C,B2B 대상에 따른 유통체계와 경로를 구축하며, 시장진입의 가격대를 형성한다. GHC는 중장기의 대응전략을 모색한다.. |
진입 전략추진 | 상품과 원재료, 시장형태등의 다각적인 시장분석을 통하여 핵심시장을 모색하여, 침투력을 높여 사업의 조기안정화를 모색한다. GHC는 MD,바이어와 협력체계를 통하여 안정적 모델을 제시한다.. |
홍보 프로모션 | 관련 제품의 흐름을 선파악, 벤치마킹하여 각종 홍보채널과 온라인 마케팅체널, 오프라인마케팅채널등 다양한 채널을 모색하여 사업의 조기 안전화를 모색한다. |
MD,바이어 대응전략 | 다양하며, 핵심적인 마케팅을 사용 신청자의 경제적기반을 토대로 마케팅계획을 수립하며, 매체간의 최대한의 성과를 올리는 방안을 모색한다. 확실한 고객층을 공략 |
진입 | GHC는 다양한 검토와 완벽한 계획으로 신청자의 사업적 안정성을 확보토록 한다. |
HACCP 컨설팅 | 식품 및 축산물 HACCP 인증 / 유지관리 컨설팅 HACCP 인증 및 유지관리를 위한 전문 컨설팅 비용 최소화 목표/ 맞춤형 HACCP 기준서, 양식제공 |
Food labelling Consulting | 식품 표시사항 검토 컨설팅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기반, 적합한 식품 표시,광고 컨설팅,식품 표시사항 초안 작업 기존 표시사항 검토, 상세페이지 검토,서비스 제공 |
Food safety Consulting | 식품안전 컨설팅 시설설계, 클레임 저감화, 미생물 제어 등 내부 이슈대응을 위한 컨설팅 협력업체 점검에 따른 Audit 대응을 위한 컨설팅 |
법적 준수사항에 대한 진단 및 솔루션 제공 ○ 제조현장, 관리서류 부적합사항 진단, 개선 가능한 솔루션 제공 제품 품질향상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매뉴얼 구축 ○ 위생관리/품질관리 향상을 윈한 자체 관리 가능한 매뉴얼 구축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영업자 및 종사자 대상 교육 실시 ○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법규 및 위생관리 교육 실시 품질인력 대체를 위한 법적이슈사항 대응 및 품질관리 업무 지원 ○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업무지원 및 대행을 제공 |
단위면적당 최대 수확량과 안전적 재배,생산을 위한 IoT, ICT기술을 접목, 최적 생육환경 조성, 노동력·에너지·양분을 최적투입 기술 | |
적용분야 Field of application | 스마트온실, 스마트과수원,스마트양묘장 농림축산업업 전반에 적용가능 |
운영원리 Operation Principle | ㅇ 생육환경 유지관리 SW ㅇ 시설환경정보 모니터링 ㅇ IOT,ICT기술 활용 자동·원격 환경관리 |
정부지원사업, 민간자금연계 ○ ICT 융복합 확산-스마트 팜 시설보급사업, 분야별 스마트 팜 확산사업 농식품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 farm AI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네트워크 활용 농신보등 관련 자금을 활용한 자금적 안정화 모델제시 ○ 저금리, 정부지원 자금을 통한 사업안정화 모델 |
도시민의 귀농·귀촌, 개인의 건장 회복·유지를 위한 농림업 New paradigm | |
적용분야 Field of application | 지방자치단체의 특성화 사업구상 적합 지역농업활성화 모델/신사업군 형성 |
운영원리 Operation Principle | ㅇ 도농융복합 New paradigm 제시 ㅇ 청정지역의 활성화 모델제시 ㅇ 경쟁력과 경제적 실익을 얻는 모델제시 |
지방자치단체 주도 도시민의 유입유도 ○ 사회적변화에 따른 도·농의 직접적 연계구도 네트워크 형성 / 모델제시 공유 Program, Infra구성 ○ farm AI 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네트워크 활용 생산제품의 Cluster, Network 화를 통한 수익모델 ○ 생산·재배물의 경제적 가치창출을 위한 분석모델 제시 |
•계층별 지역관광 •휴가문화지 조성 •열린관광지 조성 •무장애 관광플랫폼 구축 •산림문화 관광사업 | ↔ | •체험형 마을 조성 •주민주도 농촌관광 사업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지역특화 숙박개발 사업 •지역교통 연계개발 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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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거점도시 육성 •유산문화공간 육성 •템플스테이 육성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생태관광사업 육성 | ↔ | •웰니스관광 사업 •SNS통한 공감,정보전달형 콘텐츠 개발 •의료브랜드화 •지역특화 환자유치 강화 콘텐트 •고급관광 대표상품 발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