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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업 경영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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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운영중인 농림축산관련 제조,가공 운영의 경영컨설팅 (지자체 농업기술센터, 농협, 산림조합, 농업법인, 개인) 사업체의 경영수준정도, 문제점, 보완사항, 시설개선등을 분석하여 합리적 모델, 상품화, 마케팅 마스터플랜등을 제공,  식품안정화를 위한 컨설팅을 통한 공장시설의 레이아웃 사전 적용, 홈쇼핑판매등의 사전 QA관계 컨설팅을 진행함.


     시장조사  Research
생산지
자원조사
재배,생산
생산자현황
제품화
가능성
상품조사
시장조사
소비층
조사
생샌지,자원조사지역의 정서적, 지리적, 여건등을 바탕으로 지역의 물질적현황, 기반조건을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재배,생산 생산자현황
지역의 실질적인 현황을 파악하여, 제품화가능성을 위한 여건을 파악한다.
생산능력의 향상성이 있는지도 검토한다.
제품화가능성
지역의 여건과, 현 유통시장의 해당 제품의 상품화 가능성을 검토한다.
다방면의 벤치마킹을 통한 합리적인 상품화 방안을 모색한다.
상품조사
유사상품과 온,오프라인선상의 유사제품군을 분석, 파악하여 소비층대상 가장적합한 상품을 제시토록 최적의 경로를 탐색, 최대의 효과를 일으키도록 한다.
시장조사
가상시나리오를 설정하여 상품화시 시장에서 점유율, 주요고객층, 주요판매처를 설정하며, 호응도를 탐색한다.
소비층조사
GHC의 경험력을 토대로 MD,바이어를 실질적 면담으로 소비층분석 타겟을 설정하며, 상품의 전반적인 것을 검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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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산물 상품화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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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 농업기술센터, 농협, 산림조합,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특산물을 상품화함.
지역농가의 소득 증대 및 Local food의 브랜드화추진을 목적으로 함. 마케팅활성화 및 실질적인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


     공장설비/시설 Lay-out
생산제품
컨셉협의
식품안정
인증협의
생산/수요
조사
적정설비
시설검토
Lay-out
가상설비
시설배치
생산제품 컨셉협의어떠한 제품을 어떠한 형태로 제작하고, 유통방법은 어떻게 할지를 검토하여 공장배치 및 설비진행의 기본안을 설정한다.
식품인증협의
식품안전인증(HACCP외) 및 기타인증 취득을 요할시 이에 맞는 공장배치와 설비를 배치할 수 있도록 기본설정한다.
생산/수요 조사
Production capacity를 설정하여 공장의 규모와 설비의 규모를 선정하며, 자동화, 반자동화등 생산방식에 관한 설정을 한다.
적정설비/시설검토
미래지향적 기초안 설립으로 공장규모, 부대시설, 설비등의 규모를 설정하여 지속적 경영을 이루도록 한다.
Lay-out
기본모델을 근거로 하여 공간의 구획을 진행하며, 변동가능성을 염두하여 경영의 합리성을 제고한다.
가상설비 시설배치
GHC는 다양한 검토와 완벽한 계획으로 신청자의 사업적 동반자가 된다.




     제품개발 commercialization
가공,유통
컨셉개발
규격화
구성컨셉
계획상품
부자재컨셉
시제품
개발
소비충족
Package
생산성검토
제품생산
가공,유통 컨셉개발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하여, 상품화를 위한 해당 원재료, 제픔으로 상품화를 위한 컨셉을 형성. 생산성, 수익성, 향후 연계상품개발성을 검토한다.
규격화, 구성컨셉
브랜드전략, 사업방향성, 시장점유를 위한 고객접근성을 고려한 규격화, 구성을 설정한다. 벤치마킹을 통한 경쟁력우수 상품을 개발하는데 가장중요한 단계이다.
계획상품 부자재컨셉
상품은 단일포장으론 성공할 수 없다. 제조,유통방법에 따른  상품포장재질등 각종 부자재 선택이 중요하며, 이마다 최적의 상품을 위한 컨셉을 개발하여야 한다.
시제품개발 design
주제품에 대한 시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층(소비자, MD, 바이어)의 마음에 드는 Design을 개발한다.
소비자충족 package개발
생산여건에 적합한 주제품의 구성을 통해 경제성, 수익성, 향후 연계상품의 개발, Risk최소화, 생산성향상을 위한 구성을 한다.
생산성 검토 제품생산
대량판매을 대상으로 생산성 검토하여 최고수익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경쟁성을 상승시켜 제품 출시토록한다. GHC는 프렌차이즈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통마케팅  distribution marketing
고객층선정
도매/소매
유통경로
실행전략
진입
전략추진
홍보
프로모션
MD,바이어
대응전략
진입
고객층선정 판매방식선정상품의 판매고객층분석을 통한 중간유통설정 및 직영등의 방안을 모색하며, 판매방식에 있어 온,오프라인 설정, 도,소매의 설정을 하는 기준을 설정한다.
유통경로 실행전략
성과를 내기위한 마케팅으로 B2C,B2B 대상에 따른 유통체계와 경로를 구축하며, 시장진입의 가격대를 형성한다. GHC는 중장기의 대응전략을 모색한다..
진입 전략추진
상품과 원재료, 시장형태등의 다각적인 시장분석을 통하여 핵심시장을 모색하여, 침투력을 높여 사업의 조기안정화를 모색한다. GHC는 MD,바이어와 협력체계를 통하여 안정적 모델을 제시한다..
홍보 프로모션
관련 제품의 흐름을 선파악, 벤치마킹하여 각종 홍보채널과 온라인 마케팅체널, 오프라인마케팅채널등 다양한 채널을 모색하여 사업의 조기 안전화를 모색한다.
MD,바이어 대응전략
다양하며, 핵심적인 마케팅을 사용 신청자의 경제적기반을 토대로 마케팅계획을 수립하며, 매체간의 최대한의 성과를 올리는 방안을 모색한다. 확실한 고객층을 공략
진입
GHC는 다양한 검토와 완벽한 계획으로 신청자의 사업적 안정성을 확보토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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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안전 컨설팅 
HACCP 컨설팅

식품 및 축산물 HACCP 인증 / 유지관리 컨설팅
HACCP 인증 및 유지관리를 위한 전문 컨설팅
비용 최소화 목표/ 맞춤형 HACCP 기준서, 양식제공
Food labelling Consulting
식품 표시사항 검토 컨설팅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기반, 적합한 식품
표시,광고 컨설팅,식품 표시사항 초안 작업
기존 표시사항 검토, 상세페이지 검토,서비스 제공
Food safety Consulting
식품안전 컨설팅
시설설계, 클레임 저감화, 미생물 제어 등 내부 이슈대응을
위한 컨설팅 협력업체 점검에 따른 Audit 대응을 위한 컨설팅



     Quality Control Outsourcing


법적 준수사항에 대한 진단 및 솔루션 제공
        ○ 제조현장, 관리서류 부적합사항 진단, 개선 가능한 솔루션 제공

제품 품질향상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매뉴얼 구축
       ○ 위생관리/품질관리 향상을 윈한 자체 관리 가능한 매뉴얼 구축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영업자 및 종사자 대상 교육 실시
       ○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법규 및 위생관리 교육 실시

품질인력 대체를 위한 법적이슈사항 대응 및 품질관리 업무 지원
       ○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업무지원 및 대행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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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farm 
단위면적당 최대 수확량과 안전적 재배,생산을 위한 IoT, ICT기술을
접목, 최적 생육환경 조성, 노동력·에너지·양분을 최적투입 기술
적용분야
Field of application
스마트온실, 스마트과수원,스마트양묘장
농림축산업업 전반에 적용가능
운영원리
Operation Principle
ㅇ 생육환경 유지관리 SW 
ㅇ 시설환경정보 모니터링
ㅇ IOT,ICT기술 활용 자동·원격 환경관리



     farm AI 네트워크


정부지원사업, 민간자금연계
        ○ ICT 융복합 확산-스마트 팜 시설보급사업, 분야별 스마트 팜 확산사업

농식품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 farm AI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네트워크 활용

농신보등 관련 자금을 활용한 자금적 안정화 모델제시
       ○ 저금리, 정부지원 자금을 통한 사업안정화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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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ing-farm/forest 
도시민의 귀농·귀촌, 개인의 건장 회복·유지를 위한 농림업 New paradigm
적용분야
Field of application
지방자치단체의 특성화 사업구상 적합
지역농업활성화 모델/신사업군 형성
운영원리
Operation Principle
ㅇ 도농융복합 New paradigm 제시
ㅇ 청정지역의 활성화 모델제시
ㅇ 경쟁력과 경제적 실익을 얻는 모델제시


     farm AI 네트워크


지방자치단체 주도 도시민의 유입유도
        ○ 사회적변화에 따른 도·농의 직접적 연계구도 네트워크 형성 / 모델제시

공유 Program, Infra구성
       ○ farm AI 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네트워크 활용

생산제품의 Cluster, Network 화를 통한 수익모델
       ○ 생산·재배물의 경제적 가치창출을 위한 분석모델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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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정책자금 컨설팅

  단체, 개인의 경우 농림업정책자금활용하여 시설, 운영에 활용 할 수 있으며,  농지·임야의 구매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하여는 정부지원기준에 적합한 근거를 설립하여야 하며, 자격을 보유하여야 한다. 농업과 수산업, 임업등 각 자금지원의 한계와 기준이 다르며, 담당 부서간의 협의가 필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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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업정책자금 컨설팅

  단체, 개인의 경우 농림업정책자금활용하여 시설, 운영에 활용 할 수 있으며,  농지·임야의 구매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하여는 정부지원기준에 적합한 근거를 설립하여야 하며, 자격을 보유하여야 한다. 농업과 수산업, 임업등 각 자금지원의 한계와 기준이 다르며, 담당 부서간의 협의가 필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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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관광 상품화컨설팅 

다른 지역이나, 국가와 차별되는 환경, 특산물, 문화를 발굴하여, 상품화 (지방자치단체)
 - 지역의 광광상품자원을 개발하여 상품화함.
 - 소비층에게 여행이 있는 삶을 제공
 - 지역관광 역량강화 = > 상품화 = > 지역경제 활성화
 - 지역문화 컨텐츠개발 = > 상품화 = > 문화경제 활성화
 - 고부가 관광산업 개발 = > 상품화 = > 지역주민의 삶의 질 변화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한 지방자치단체 법.제도 개선제안
•계층별 지역관광
•휴가문화지 조성
•열린관광지 조성
•무장애 관광플랫폼 구축
•산림문화 관광사업
•체험형 마을 조성
•주민주도 농촌관광 사업
•전통한옥 브랜드화 사업
•지역특화 숙박개발 사업
•지역교통 연계개발 사업
      ↕
      ↕
•관광거점도시 육성
•유산문화공간 육성
•템플스테이 육성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생태관광사업 육성
•웰니스관광 사업
•SNS통한 공감,정보전달형 콘텐츠 개발
•의료브랜드화
•지역특화 환자유치 강화 콘텐트
•고급관광 대표상품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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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임야 개발관련 컨설팅

 대지/임야를 대단지 개발하기 위하여 수반되는 지가분석, 지황분석, 일반분석의 상황을 고려하고
개발자의 의도에 적합한 지리적, 지형적 위치를 파악하여 분석하는 전문적인 노하우가 중요함.
개발관련 컨설팅은 경험의 척도가 가장 중요한 사항임.